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만세

캐드작업 하려는데 기존의 작은 모니터는?


캐드작업 하려는데 기존의 작은 모니터로 눈이 너무 속상해서 하나 살려고 보니 와이드 모니터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화면 비가 문제인데 사용하던 분들의 대한 이야기를 조금 검색해 보았습니다.


당연히 차이가 많이 날 것이고 가로비율 21 대구에서 1.5 * 16 대구 비율 회비에서 2분한테 일어나는 것이니깐요 간단하게 비교하려면 16대 9 모니터 옆에 교대부초 넣고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근데 캐드작업이면 차라리 UHD 모니터가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서로가 상대적으로 짧으면 많이 답답하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론 21도 상대적으로 자료가 짧아서 작업할 땐 답답하더라구요. 세로가 짧아서 답답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좀더 자신의 작업 환경을 생각해 보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전체적으로 커야지 옆으로만 퍼지면 돌리면서 할 때 답답할 수도 있었더라고요.


이럴 경우에는 모니터를 직접 매장에 가서 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으로 보는 거랑 실물이랑 차이가 어느 정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시간 날 때 모니터를 직접 가서 보는 것을 권합니다.


영화 볼 때 말고는 크게 차이가 없는 것 같은데 가격대비 면적이 큰 모니터가 사설 좋은 거는 어쩔 수 없는 현실이지요. 좀 더 어떤 모니터로 할지에 대해서는 자신의 작업을 하는 분야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고 거기에서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이 가미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모니터로 가게 될 겁니다. 가장 좋은 것은 발품 판다는 말이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