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만세

방에서 컴퓨터와 거실 TV 사이 HDMI 케이블

HDMI 케이블 관련해서 이리저리 생각해 보게 되는데 방에서 컴퓨터와 거실 TV 사이 HDMI 케이블 연결 하려고 안방에서 거실 쌓여있는 벽에 전화선연결 하던 구멍이 하나 있는데 문제는 직경이 작아서 HDMI 케이블이 안 들어가더라고요. HDMI 미니 케이블이 이용하면 배관 구멍을 통과시킬 수 있을 것 같은데 연결해도 문제가 없을지 모르겠네요.

HDMI 리피터도 있는데 rj45가 들어갈 수 있는 구명이면 가능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불가능하다 할 수도 있고 많이 나도 할 수 있는데 확실히 직접 보지 않는 이상은 알 수 없는거지요. hdmi-mini 변하는 그냥 HDMI에서 HDMI랑 완전히 같은 건데 고로 HDMI mini HDMI 케이블 연결은 HDMI 이렇게 해서도 아무 상관이 없겠지요. 물론 문제는 먼저 언급했지만 통신 관련해서 호락호락하게 손을 넣었다 뺐다 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통신선로의 도면이 없다면 근방에서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없고 근방에서 바로 단자함으로 갈 경우 근방에서 단자함 그리고 그것을 이렇게 가야하므로 성길이 상당히 길어질 수도 있을 겁니다.
또 다른 난간 생길 수 있는데 중간중간에 거기 때문에 일직선이 아닐 수도 있고 그래서 선이 더 필요하고 해결되는게 아니라 이러한 작업 경험이랑 노하우가 있는 사람이 작업해야 가능할 겁니다.


영상재생쪽은 단순히 구내배선 랜선만 교체하는 작은 만해도 매우 힘든데 창고에 보이스 불만 하겠지요. TV에 USB 외장 선을 연결해서 재생하는 편하고 지원 안되는 코덱은 인코딩 해 주면 되고 주로 지원 안 되는 건 라이센스 문제기 때문에 음성 쪽으로 월요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영상은 다이렉트스트림 카피해서 손 안 대고 음성 코딩만 해주면 됩니다 엄청 코딩은 시간이 많이 안 걸리니까 참고해 보면 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