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하더라 설치 하고 부팅 시간 지연 일어나서 잠시 이래저래 알아보고 있는데 하드락이 부팅시간 미란 상관없어요. 정상일텐데 잘못 알고 있는 건가 싶기도 하고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해 보니 케이블 자체도 정상인지 확인해 봐야겠다라고요.
며칠 정도 지원 되는지 알아봐야 할 것 같은데 하드랙 두 개 썼는데 지연시간 체감하기 힘들더라구요. 하드렉 일하는게 하드디스크를 쉽게 레고 받다가 뺐다 하게끔 되어있는데 뒤쪽에 데이터 단자와 파워서플라이 단자를 별도로 고정시킨 것에 불과합니다. 부팅이 안 된다는게 에러가 나면은 아들에게 연결 데이터 단자나 케이블 불량일 가능성이 있고 하드디스크 넣었다 뺐다 하면서 하드디스크에 증상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럴 때 렉을 제외하고 특별하거나 랩을 사용해서 테스트해 본 후 결론을 내야 하는게 겁니다.

요즘 올레이 거의 안 쓰는 추세라 웬만하면 직결이 나을 사용할게 나을 겁니다. 요즘 들어서 컴퓨터 자체에 저장용으로 많이 사용하는게 있었는데 이게 어떻게 된 건지 모르겠지만 연결하는 부분에 있어서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해 보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무튼 이래저래 컴퓨터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다 보니까 그만큼 저장 해야 되는데 있다 자료도 늘어나게 되고 거기다가 또 저장 용량이 늘어나게 되면서부터 하드디스크 다 여유돈이 좀 더 있어야 된다고 생각 되더라고요.


아무튼 이래저래 생각해 보면은 지금 하드디스크 외장으로 몇 개 더 연결해 보려고 생각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