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도인데요 궁금한점이 제가 어차피 영화를 보더라도 보고 지우고 500GB나 1테라바이트같은
대용량 하드가 필요없어서 따로 하드디스크는 사지않고 ssd 64기가 하나만 쓰려고 하는데
이렇게 해도 문제없을까요? 그리고 가급적으로 50만원 전후로 맞춰보려고하는데 그래픽카드가 참 애매하더라구요.
어차피 게임은 안하니 좋은건 필요없는데, 그렇다고 안사긴뭐하고.. 저에게 맞는 제품있다면 추천좀 부탁드릴께요.
odd, 마우스, 키보드, 스피커, 모니터는 전에쓰던거에서 빼서 그냥 쓸꺼라서 항목에서 제외했습니다.
근데 영화를 1080p급 블루레이 영상을 보시려면 그래픽카드가 필요합니다.
또 렉이 안걸리더라도 그래픽카드 여부에 따라서 영상의 질이 달라지거든요.
뭐 그건 사용자의 선택입니다만...
영화감상용으로는 슈퍼 컴 인듯 합니다
잘 조합하셨네요..
ssd 기왕이면 128이 쓸만 합니다
케이스는 멋져 보이고 환기 잘 되는걸 고르셨네요
영화 감상용으로는 그리 큰 열이 발생치 않기에 가격면에서는 고가품이구요..
케이스를 2~3만원 정도로 낮추시고 남는돈으로 장터에서 방열판만 달린 A당의 그래픽을 구매 하셔서 장착 하시면
조용하며 색감도 좋습니다.(인텔의 내장그래픽 색감이 물빠진 수채화 같다..는 얘기들이 좀 있지요)
그리 조립하시면..50 의 초반에서 잘 돌아갈듯 합니다..
영화를 좋아라 하시는 분들은 A당의 조용하고 저렴한 방열판 버젼을 만족해 하시더라는..^^;;
받으실거라면 하드 500기가정도 되는걸로 달아쓰시든지 혹은 64기가 SSD+ 렘 16기가 정도 해서 가상드라이브 잡고 그기로 권장합니다 SSD에 직접 비추입니다. 간간히 블루 레이급 2~40기가 정도 되는 덩치큰 영화가 올라오는 경우를 생각해서라도 하드디스크 장착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샌디 i3정도면 언급 하신정도는 다 굴려줍니다만 그래픽 성능을 더 원하신다면 라노 + a75보드+렘 듀얼채널로 가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보급형 그래픽 카드 장착한 정도의 성능은 뽑아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