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만세

일단 자체에 문제일까 싶은 생각이 들고 981a가 온도가!

이상하게 컴퓨터 보면은 방열판 달려 있는데 59 도까지 올라 갔다 약간 신경 쓰이는 부분도 있고 저렴하게 방열판 하나 붙여줬는데 이래저래 어떨지는 한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서멀패드 붙이고 방열판까지 고무줄로 고정해서 연결 확인 했는데 온도는 그대로고 뭔가 돌아가는게 있어야 하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열이 많이 나니까 웬디 하드디스크 걸로 교체하라는 예약이 되어 있으면 돼 콜로 달아야 하나 여러 가지로 생각해 보게 됩니다.




고무줄 고정 방식은 싸구려 방열판으로 온도 20도 가까이 떨어졌어 어떤 경우도 있는데 지금은 48도 정도 유지되는 것 같고 방열판 달면 무조건 온도가 내려갔는데 어느 정도 차이가 있는 거고 거기다가 녹투아 m2 달아줘도 몇도 정도는 하라고 하더라고요.




온도가 59 도까지 올라가나 싶은데 M2 960 evo인데 높아봐야 40도 정도 밖에 안 들어 있더라고요. 방열판 없는 거고 온도가 은근히 높아 보이는데 일단 자체에 문제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고 981a가 온도가 높아도 49도 내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부화 되어도 60도인데 평소 59도 정도면 많이 높다라고 보여주지요. 더군다나 방열판 붙이면 온도가 최소 몇도 정도까지 떨어지는데 한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46 도까지 낮아졌는데 이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하고 내부공기순환이 잘 안되는 것 같은데 그래서 방열판 순정으로 달린게 아무래도 믿을 수도 있지요.

컴퓨터 사양을 많이 요구하는 프로그램을 사용 하지 않다 보니까 어느정도 온도가 예측이 되는 부분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안 본체 내부를 한번 확인해 보는게 좋더라고 보여지는 부분이고 내부에 공기가 빠져나오지 못하다 보니까 온도가 어느 정도 올라가는 부분도 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