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i5 3세대 3570s 라데온 270x 사용하다가 교체 했었는데 컴퓨터가 작동 안 해서 바이오스 업데이트 해 줘서 정상 사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i7 6700k 오버클럭 하고 지포스 1050 TI 돌리면서 어느 정도 전력소모가 되는 것도 있는데 전격 350와트라면 버틸만 하겠지만 예전 파워는 스펙이 어느 정도일지 모르겠기에 때문에 수년전에 노후된만큼 그냥 컴퓨터를 교체 하는게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그리고 좋은 편은 아니지만 과거 지포스 951 라데온 m270x 시절 성능이란 비슷하게 보여줄 수도 있고 그래픽 성능을 비교하는 절대값은 아니지만 이래저래 참고해볼 만날 겁니다. 7년 정도 되었는데 지금은 gt630에서 게임 더 돌아가고 하위 옵션으로 GTA5 돌아가기는 하는데 그 이상 게임은 안 되어서 아쉽더라구요 고사양 게임 안 하고 중저사양 게임이 주로 한다면 지포스 1050 TI 중고 쪽도 생각해 볼 만한데 영상 감상 많이 한다면 플루이드모션 사용할 수 있는 라데온 460 쪽도 괜찮을 겁니다.


아무래도 컴퓨터 직접 조립할 수 있어야 하지만 고사양 게임도 즐기는 거라면 라데온 570 급 이상의 파워서플라이도 500와트 정도로 바꿔서 사용하다가 나중에 컴퓨터 바꿀 때 그래픽카드 파워 케이스 빼고 부품 찾아서 교체 하는 방법도 있지요.

고사양게임을 하위옵션이라고 이래저래 플레이 하는 것도 있습니다. 중고 쪽으로 알아보라는 이야기 좀 많이 있지만 한번 알아봐야 하는 부분도 있더라고요. 그리고 그래픽 카드 지포스 1050 TI 사용 한다면은 파워서플라이 유지하는 것도 어느정도 저전력 모델들이 있더라고요.
어떻게 바라다본 양에 따라서 차이가 나는 거지만 그게 차이를 못 느낀다면은 아무래도 그래픽카드 나 컴퓨터파워서플라이 쪽에서 어느정도 기준을 잡아 줘야 하는 부분도 있을 겁니다. 게임 중 돌려 본다면 아무래도 중고보다는 새로 교체 하는게 좋긴 한데 본인이 결정할 문제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런 것도 있구나!정도로 참고해보면 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