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만세

여유가 있다면 안 좀 상의 옵션으로~

쟝콜맨 2020. 7. 8. 16:38

집에서 가끔 이래저래 피지 이용 하다 보면은 게임 하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던데 용도는 포토샵이나 게임 정도로 생각해 보고 있고 그래서 라이젠 아암대로 가야 할까 생각해 보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게임용이면 인텔의 엔비디아 정도로 생각해 보게 되었는데 애매한 게이밍 PC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라이젠 쪽으로 생각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되더라구요.



3500x나 메모리는 16기가 좀 더 케이스 이렇게 저렇게 무난하게 가고 지났기 때문에 좀 서둘러야 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접근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생각하는 건 여유가 있다면 안 좀 상의 옵션으로 가는 것도 괜찮은데 연말정산 들어오면 VGA 한번 지를까 생각하고 있기도 하고 이래저래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있는데 게임 PC는 fhd로 CPU 클럭 더 중요한만큼 그래서 3600 그래픽카드는 1660ti 또는 5600xt인데 좀 더 여유를 부려 볼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CPU는 3500x 쓰다가 나중에 사 첫 번째로 나오면 한번 고려해 보는방향으로 하고 그래픽카드는 일단 1660s 쓰다가 몇 년 정도 뒤에 3062 나 #4060 장만해서 몰래 교체해 보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계산은 기존과 사용해야 되는데 아껴서 다른 곳에 좀 더 몰빵 하고 싶은 생각도 들고 이래저래 아무래도 케이스에 대한 욕심이 저녁 서적 그래픽카드 규격만 맞다면 다른 곳에 업그레이드를 생각해 보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래저래 생각해보는데 아무래도 3500x에다가 a320 메모리 16기가 정도 슈퍼가 아니지만 하드디스크 SSD 도장 가게 보고 있고 모니터키보드 헤드셋 과제 대충 여유 있게 한번가 볼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