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관련해서 생각해 보게 되는 부분이 있는데 SSD 2 CPU 나 파워서플라이에서 어느정도 예산을 조정해 본다면 변동되는 것도 크게 차이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nvme ssd가 일반적으로 가정용인지 개인용인지 그걸로 사용해도 아주 약간의 체감이 되는 것도 있고 나중에 종종 정보들을 관련해서 알아봐야 하는 부분도 있을 겁니다. 1테라 2테라의 용량으로 생각해 본다면 아직 성능보다는 용량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개수도 사용하고 싶은 케이스가 미니타워이거나 작은 케이스 선택했다면 거기에 맞춰서가 보는 것도 좋겠지요.
웬만하면 부품은 호환되는 케이스에서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지가 워낙 많아서 부품 고르는데 제한이 둘 필요가 없다고 생각 되는 것도 있더라고요. 부품을 선택한 다음에 케이스 고르는 것도 한다면은 이래저래 고생을 해봐야 하는 부분도 있지요.
이제 그 기준에 대해서 어느정도 창고에 본다면 내에서도 수월하게 되는지도 기준으로 삼아 봐야 하는 부분이고 대체로 AS 관련해서는 브랜드 유통사 제품이나 안 좋은 이유가 있었던 브랜드는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기도 하죠 늦게 들어와서 이래저래 알아보는 것도 있는만큼 케이스는 나중에 부품 다 맞추고 얘기했는데 몇 개 선택해서 보여 주고 마음에 드는 걸로 하면 되는 거고 SSD 와 그래픽카드는 이야기한 대로 선택하고 영상 같은 거 찾아보고 걸었는데도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 보게 됩니다.
간단하게 말했어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는 거지요.
맨날 하는 생각이지만 컴퓨터 사용하다보면 아무래도 부족하게 생각 되는 경우가 있는데 설명에서 크게 차이가 없다면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부분도 있다라고 생각됩니다.